다카오등산전철 공식 사이트에 잘 오셨습니다
홈 ≫등산 가이드

등산 가이드

도시락

도시락

 점심 때에 걸리는 것 같은 시간대에 다카오산에 오신 분은, 도시락을 준비합시다.
 등산 코스에는 매점도 많이 있습니다만, 코스에 따라서는 산등성이길까지 전혀 매점이 없는 코스도 있습니다. 사전에 어느 코스를 선택할지에 의해, 도시락을 준비합시다.


수통

수통

 주스보다, 차라든가 조금 달게의 홍차등이 추천입니다.
 그것과는 달리 물도 가져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손이 더럽혀졌을 때, 넘어지거나 해서 부상을 했을 때의 세정 때문에,기타에도 수건·손수건을 적시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에와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에는 수도가 없는 곳이 대부분이므로, 이것은 제법 중요한 것입니다.


깔개

깔개

 당일 개어 있어도, 전날에 비가 내리거나 하면 지면은 젖어 있습니다. 또 휴일은 등산객도 늘어나고, 기설의 벤치도 가득해지므로, 방수성의 깔개가 있으면 자유롭게 장소를 확보하고, 천천히 휴식이 없앱니다.


비 카파

비 카파

 등산에는 절대로 필요합니다. 일기 예보를 기대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산의 날씨는 바뀌기 쉽다고 생각해 주세요.


수건

수건

땀을 닦는것에는 물론, 부상을 했을 때에 지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카메라

기념 사진을 찍읍시다.


과자

과자

피로를 느끼고, 몸이 녹초가 되기 앞에 엿이나 캐러멜 등 단 물건을 말하는 것은 추천입니다.
 단맛(소홀함) 삼가해째의 저칼로리의 감미료를 사용한 것이 아니고, 옛날 당의 덩어리 같은 엿 등이 좋다라고 말해집니다. 당분은 재빨리 에너지로 변하기 쉽고, 피로를 잡는데도 정말 좋은 것입니다. 포켓에 조금 넣어 두면 좋지요.


쓰레기 봉투

쓰레기 봉투

쓰레기는 흐트러뜨리지 않고 갖고 갑시다.


등산의 준비 복장

모자

모자

 등산은 고개를 숙여서 걷는 것이 많으므로, 머리를 나무가지 등으로 지키기 위해서도 할 수 있으면 모자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길에서 생각잖은 전도를 했을 때 등, 모자 하나로 큰 부상이 안된 예가 있습니다.


윗도리

윗도리

 산 위는 생각하는보다 추울 때가 있습니다. 얇음이라도 1장 많이 지속되어 갑시다.


바지

바지

 부상 예방 때문에, 긴 바지가 좋지요. 안전면을 생각하니 스커트나 청바지는 그만둡시다.


구두

구두

 미끄러지지 않음 등산화 등이 제일입니다. 발에 친숙해지지 않고 있는 새로운 구두나 사이즈가 맞지 않는 구두라고 구두 스치기를 일으키고, 아파서 걷지 못해집니다.


등산의 준비 몸상태를 갖춘다

몸을 풀어 둔다

몸을 풀자

 등산은 올라서 내려 오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것만입니다만 장시간 계속해서 오르는, 계속해서 내리는 것 같은 것은, 평소생활에서는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장시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근육통에 걸립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때문에도, 전날이나 당일의 아침에 가볍게 체조 등을 해서 몸을 움직여 근육을 잘 풀어 둡시다.


자는 시간

자는 시간

 일어나는 시간이, 언제나 일어나 있는 시간과 1시간 정도밖에 변함없다면, 언제나 자는 시간에 자서 괜찮습니다. 더 빠른 시간의 출발이라면 다르지만, 평소의 리듬을 무너뜨리는 편이 낫지 않습니다.
빨리 자려고 지나치게 의식해서, 상당히 자 붙이지 않을 것도 있고, 그중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안되는데도고 생각하기 시작하면 그 반동으로 열을 내보낼 것도 있습니다 (소풍 열과도 말합니다) 보통으로 자고, 평소보다 조금 빨리 일어납시다.


전날의 저녁 식사

전날의 저녁 식사

과식하지 않도록 확실히 먹어 둡시다.
(배 9분째정도에)


당일의 아침 식사

당일의 아침 식사

 움직이면서 먹은 것을 소화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먹지 않는 것은 더 좋지 않으므로 소화가 좋은 것을 가볍게 먹어 둡시다. 그러나 수분은 억제한 듯 하게.
당일의 아침에 점심까지 지탱하지 못하는, 힘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라고 많이 먹는 것 같은 것이 있습니다만, 지금 식 전부의 물건은 즉시 스태미너는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는 커녕 몸이 나른해지거나 움직임이 둔해지거나 하므로, 전날에 확실히 먹어 둡시다. 점심앞에 배가 고팠던 분이, 산에서 먹는 도시락이 더한층 맛있어집니다.


화장실

화장실

 당일의 아침까지 끝마쳐 둡시다. 산의 화장실은 포인트, 포인트에밖에 없습니다. 당일의 아침은 수분을 삼가하도록 합시다.


등산중의 수분보급

등산중의 수분보급

  목의 마름을 느끼면 수분을 보급합시다.
몸의 수분은 서서히 줄어들어 가므로, 거기에 맞춰서 조금씩 수분보급을 해 나가면 좋지요.


등산의 매너산의 약속한 것

모닥불은 금지입니다

모닥불은 금지입니다

다카오산은 모든 산 모닥불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쓰레기는 갖고 가 주세요.

쓰레기는 갖고 가 주세요

 다카오산의 자연보호 위해서도 쓰레기는 반드시 포장해 주세요.
 다카오산은 년간 250만명의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한사람이 1개의 페트병을 버리면, 년간 250만개의 도롱이산이 생기는 것입니다. 조금 구라 있어 좋을 것이다. 1개정도, 덜컥 말할 일은 없다고 하는 기분이, 간단히 자연을 파괴해버리는 것입니다.


좁은 길에서는 서로 양보합시다.

좁은 길에서는 서로 양보합시다.

 등산 코스의 정비는 해마다 진행해 왔습니다만, 등산 코스의 장소에 따라는 상당히 좁은 장소가 있습니다. 앞을 다투는 것이 아니고, 「먼저 하세요」라고 서로 말을 걸어, 서로 양보해서 서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합시다.
특히 한 쪽에 벼랑이 직면한 자세한 길에서, 무리한 추월을 걸거나 하면 대단히 위험합니다.


벼랑길, 산등성이길에서는 아래로 향해서 돌 등을 던지지 않도록 합시다.

벼랑길, 산등성이길에서는 아래로 향해서 돌 등을 던지지 않도록 합시다.

 이것은 대단히 위험한 행위입니다. 아래를 보아서 시야에 사람의 모습이 없어도 절대로 돌이나 쓰레기를 내버리지 말아 주세요. 야부나 수목이 사각이 열려서 생각잖은 곳에 다른 등산객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절대로 그만둬 주세요.


곤충·새 등을 포획하거나 식물을 채취 하지 말아 주십시오.

채취의 금지

 다카오산에서는 식물의 채취는 금지되고 있습니다. 조류의 포획도 금지되고 있어, 이러한 행위는, 법률로 처벌받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케이블카·리프트의 역주변 및 구내에서의 곤충의 채취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여유가 있는 계획으로 충분한 준비를 해서 오르자.

> 여유가 있는 계획으로 충분한 준비를 해서 오르자.

 산에서의 사고의 대부분은 무리인 계획에 의해 일어나 있습니다. 우선은, 일몰앞에 반드시 하산 생기게 여유를 가져서 계획을 세웁시다.
여유가 있는 계획으로 사고를 일으키지 않는 것도 중요한 등산의 매너입니다. 다카오산은 양이 완전히 잠기면, 산 속은 정말로 컴컴해집니다.
시기에 따라서는, 산 정상 등으로부터, 예쁜 석양이 가라앉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만, 그 때는 반드시, 손전등이나 헤드램프(머리에 하는 놈이네요)등을 지참해 주세요.


긴급 연락처

다카오등산전철 주식회사

다카오등산전철 주식회사

우편번호 우편번호193-0844
주소 도쿄도 하치오지시 다카오초 2205
전화번호 042-661-4151


다카오산야쿠오인

다카오산야쿠오인

우편번호 우편번호193-0844
주소 도쿄도 하치오지시 다카오초 2177
전화번호 042-661-1115


비지터 센터

비지터 센터

우편번호 우편번호193-0844
주소 도쿄도 하치오지시 다카오초 2176
전화번호 042-664-7872


도쿄 소방청구급상담 센터

구급차를 부른 편이 나은 것일까? 헤매면 구급상담 센터에.


구급상담 센터의 주된 서비스
의료기관을 안내·응급치료를 어드바이스·의료기관에의 교통 수단을 안내·필요할 경우는 구급차를 출장


도쿄 소방청구급상담 센터
24시간 접수·연중무휴#7119(휴대전화·PHS·푸쉬 회선으로)


※구급차를 정말로 필요로 하는 남을 위하여, 구급차가 적정한 이용에 협력해 주세요.
※ 시급을 요할 경우는, 119번에 직접 연락해 주세요.